"고교학점제", 준비가 필요하다.


고교 학점제가 2022학년도 부터 경기도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고교 학점제는 대한민국 교육계에 어떤 영향을 줄까? 우리 모두 준비가 필요하다.



학습의 구조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 지식의 습득, 지식의 심화, 체득한 지식의 확장, 그로 인해 만들어진 세계관의 확장, 확장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지식의 습득으로 돌아가는 순환의 고리를 따른다.






수를 도구로 하는 사고력 훈련의 목표는 탄탄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심화한 지식들이 확장, 연결되면서 다양한 세계관을 경험하는 학습의 구조를 반복하여 경험하게 해주는 것에 있다. 영어를 도구로 하는 사고력 훈련 또한 같은 목표를 가지고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2025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고교 학점제를 위해서는 아이들이 학습의 본질에 조금이라도 가까워지도록 돕는것만이 본질적인 해결책일 것이다. 공부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고, 불안함에 이것도 조금 저것도 조금 하는 준비로는 아이들의 혼란만 가중 될 뿐 고교학점제의 본질적 대책이 되지 못한다. 학습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프로그램, 언어를 통한 사고력 훈련을 JHS영재교육을 통해 경험하기를 바란다.

​​​ JHS영재교육, JHS영재영어, 방배동영어, 특목입시, 대원외고, 민사고, 외대부고, 자사고, 영재교육, 사고력수학, 창의력수학, 스팀수업, 방배동수학, 영어, 수학, 한영외고, 명덕외고, 한성과고, 수리논술, 영재고,

JHS영재교육은

영어와 수라는 언어를 통해 생각의 힘을 기르는

사고력 훈련기관입니다.

사고의 도구인 영어와 수를 통한 지적활력의 극대화를 목표로 합니다.

"앎"자체를 위한 교육,

배움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과정에

JHS영재교육이 앞장서겠습니다.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수학 공부는 요즘 학부모들에게는 큰 이슈이다. 과거에도 수학공부가 중요하지 않은 시절은 없었으나 요즘에는 더욱 민감한 문제가 되어 가고 있다.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수포자'라는 말이 일상의 용어가 되어버린 요즘, 수학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것일까? 또 한가지 커다란 화두가 되어버린 문해력은 수학과 무슨 연관이 있으며 왜 자꾸만 문해력이라는